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조건 신청방법 안내

최근 물가 상승으로 대학생활이 어려워진 많은 학생들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이 저금리로 생활비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대출은 대학생들이 고물가와 생활고에 시달리지 않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21년도부터 23년도까지 1.7%의 고정 이자율로 제공되며, 학기 중 최대 금액 이내에서 소액 대출이 가능합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예시 사진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기간 및 이자율

대출 기간은 대학 등록 마감일 약 8주 전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2024년 1월 3일부터 5월 15일까지입니다.

이자율은 21년도부터 23년도까지 1.7%로 동결되어 있으며, 학기 중 최대 금액 이내에서 소액 대출이 가능합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신청 바로가기]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대상 및 대출 금액

생활비 대출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재학생, 휴학생, 복학 예정자 중 교육부 또는 재단과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학생에게 제공됩니다.

학기당 최대 15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취업 후 소득이 생기면 소득 수준에 따라 원리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대출 조건 및 혜택

만 35세 미만의 대학생으로 중위소득 90% 미만인 경우, 또는 만 40세 미만이면서 중위소득 90% 미만인 대학생이 대출 신청 대상이 됩니다.

대출금은 학기당 최대 150만 원으로, 대출 실행 기간은 2024년 1월 3일 9시부터 5월 16일 17시까지입니다.

 

 

 

 

 

생활비 대출 신청과 관리

대출금액은 등록금 납부 전인 재학생 또는 대학등록 예정자의 경우 50만 원으로 제한되며, 환불 조건에는 대학 등록하지 않을 경우 전액 반환이 요구됩니다.

생활비 대출을 신청하고 관리하는 과정에서 연체에 주의해야 하며, 이를 통해 신용불량이나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신청 바로가기]

 

 

 

 

 

 

면제 대상자 및 상환 방법

면제 대상자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자립 준비 청년, 학자금 지원 4구간 이하 학부생 등이 포함되며, 대출금 이자는 취업 전까지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 방법에는 자발적 상환과 의무적 상환이 있으며, 국세청을 통한 의무 상환 시스템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대출 관리가 가능합니다.

 

 

 

 

 

맺음말

한국장학재단은 대학생들의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생활비 대출은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어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대학 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 유스 조건 한도 필요서류 재대출 알아보기

답글 남기기